정훈에듀

합격수기

정훈에듀에서 홈페이지 Ver. 2.0 리뉴얼시 일부 유실됐던 합격수기를 공모하고자합니다.

최종합격 합격수기를 남겨주시면 도서상품권 10,000권 기프트콘 100% 증정 + 정성스러운 후기는 소정의 사은품을 추가로 보내드립니다.
단, 성의 없는 내용 작성 및 허위사실 기재 시 사은품 증정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작성방법

글쓰기 본문에 가이드를 맞게 남겨주세요. 작성하실때에는 가이드를 지워주시고 작성해주세요.

작성후에는

고객센터 1:1 게시판에 후기완료 글과 함께 수험번호, 기프트콘 받을 핸드폰 번호를 기재해주세요.

글 정보
제  목 비전공자의 사회조사 분석사 2급 필기 합격 후기(평균 98.05점) 작성자 오이(eujin1004)
수강강좌(교수님) [사회조사분석사2급] 2020년 3회 종합반 <교재제공>(김대현) 평  가 ★

■ 응시과목:  사회조사 분석사 2급(3회차)

■ 응시연도 :  2020년도

 

하단 내용은 참고하시고, 삭제 후 남겨주세요^^

---------------------------------------------------------------------

1.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통계에 관심이 많은 늦깍이 수험생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한지도 6년이 지났고, 사정에 의해서 통계에 관심이 생기고, 통계의 기본 개념을 이해해보고자 사회조사 분석사를 공부해보게 되었습니다.

 통계는 일상 생활과도 밀접하며, 사회를 이해하고 학문을 연구하는데 훌륭한 매력적인 학문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일하고 공부하는 분야와 통계의 접목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나만의 학습비법을 알려주세요.

        생전 처음 들어보는 사회조사분석사라는 기사 시험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무엇을 공부 해야 할지 전혀 감이 안왔습니다. 인터넷 통해서 교재를 끊임 없이 탐구하고, 혼자서 공부하기에 좋은(해설이 친절하고 내용이 풍부한)책을 찾고자 하였고, 이 정훈 에듀의 사회조사 분석사 한권으로 올인하기를 선택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지만 쑥쑥 읽어나갔고, 이해안되는 부분은 다시 돌아와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학문은 처음 접해보니 쉽진 않았습니다. 다만, 1part와 2part를 다 읽어보고 느낀 점은, 아무래도 전공자가 아니니깐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알 수가 없어 어디까지 외어야 하고 어디를 넘어가도 되는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강을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3. 정훈사 : 정훈에듀 인강이 학습에 어떤 도움을 드렸나요?

- 학문적 경험이 풍부하고 임상 실무가 많으신 교수님들의 수업에, 이해하 한결 쉬웠습니다. 통독을 한 번 마친 상태에서 강의를 들으니니, 귀에도 쏙쏙 들어오더군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무장하신 김대현 교수님, 이해도를 높이고 tip을 가르쳐주신 박훈 교수님의 강의는 시험을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특히 최대 난관은 part 3였습니다. 고등학교 이후로 수학을 접해본 적이 없는 저로써는, 14년만에 수학을 다시 시작했고, 공학용 계산기는 태어나서 처음 만져봤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원리와 개념을 쉽게 가르쳐 주신 김대현 교수님이 있어서, 난관을 극복하였고, 블로그에 보이는 합격 후기(커트라인 겨우 넘는 방법, part 3를 버리고 part 1,2에 집중하라 등등)과는 다르게, part 3를 제대로 공략해보고자 하였습니다.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어나가며 이해를 높이고, 본 교재를 2회정도 푸니 개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문제 유형도 반복되고 있으므로 이 한권으로도 충분하겠지만, 저는 갑작스럽게 없던 욕심이 나서 문제집까지 추가로 구매하여 풀어봤습니다. (다는 못풀고 2개년, 6회분 정도만 풀었습니다.)     


4. 학습시 슬럼프 극복방법은?

          목표가 있는 분들에겐 슬럼프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는 것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쉽지 않않았습니다. 다만, 저는 이 다음 계획이 있는데,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면 첫 단추부터 무너지므로 나에게는 두번의 기회는 없다는 생각으로 끊임 없이 매진하고 노력하였습니다. 실제 공부 기간은 2달 조금 남짓이었고, 새벽 일찍 일어나 출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저녁 7-8시가 되는데, 하루 3-4시간씩 목표량을 정해 꾸준히 실행했습니다. 요지는, 커다란 목표를 갖고, 세부 목표를 채워나가는 식으로 하면 진도도 빨리 뺄 수 있고, 성취감도 높으리라 생각됩니다.      


5. 후배수험생에게 조언하고 싶은말

         part 1 100, part2 96.66 part3 97.5 총점 294.16, 평균 98.05. 제 합격 점수입니다. 문닫고 합격하는 것도 좋지만, 통계를 이해하고 응용하려면 제대로 학문을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통계는 정말 아름답고 활용도가 높은 학문입니다. 비록 저는 비전공자이고, 다른 이유로 통계를 공부해보고자 결심하였지만, 이 학문 자체를 즐기며 응용하실 분들께 높은 존경심을 바칩니다. 또한 사회통계 분석사도 part 3도, 이해하려고 다가가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므로 겁먹지 마시고 도전해보시면, 그래도 맞힐 확률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으며, 이는 part 1,2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모쪼록 통계를 공부하시고, 사회조사 분석사를 아껴주신 분들에게, 자신있게 권하고 싶은 강좌입니다.

 

이제 저는 실기라는 큰 틀을 앞두고 준비중입니다. SPSS 프로그램 역시 처음 만져보는데, 정훈 에듀와 함께라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을거라고 확신이 듭니다. 이후 실기 후기도 좋은 결과와 함께 남겨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
합격수기
번호 제목 작성자 평가 조회수
17 참공부의 메카 정훈에듀 [ 비전공자 임상심리사 2급 합격 수기] 김선미 101
16 임상심리사2급 합격입니다. 김정은 130
15 합격 김명지 203
14 청소년상담사3급필기합격 (1) 박은혜 464
13 [계리직/합격수기] 필기 못하던 장애인 수험생 정훈에듀 덕분에 3개… 유헌재 672
12 임상 2급 합격입니다. ^^! 정우석 633
11 임상심리사2급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곽명재 732
10 비전공자의 사회조사 분석사 2급 필기 합격 후기(평균 98.05점) 오이 581
9 임상심리사 2급 실기 합격수기 이정환 1016
8 임상심리사2급 합격수기 전찬구 857

개인정보취급방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