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 사이트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브라우저 오류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팝업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
- 팝업창에서 로그인 후 사이트 화면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
- 로그인 후에도 로그인을 다시 진행해야 하는 경우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실 경우,
아래 단계별로 브라우저 설정 값을 점검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1. 글자 및 화면 크기 최적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1) 글자 및 화면 크기 최적화
- 크롬 > 오른쪽 상단[:]메뉴 > 설정 > 글꼴 크기(중간), 페이지 확대/축소 100% 설정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크롬 > 오른쪽 상단[:]메뉴 > 설정 > 하단[고급]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를 진행해 주세요.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브라우저에 저장된 검색 기록 및 로그인 정보 등 사용 기록이 삭제됩니다.
2.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 크롬 > 오른쪽 상단[:]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chrome://extensions/)
-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사용 설정됨]을 해제한 후 이용해 주세요.
3. 이후에도 동일하다면 크롬 브라우저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혹은 재설치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연결이 재설정되었다는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 설정 혹은 저장되어 있는 쿠키, 악성코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 검사
- 쿠키 삭제
- 프록시 설정을 하셨거나 이용 중이라면 해제
( IP 우회 프로그램 사용 혹은 악성코드에 의해서 변경된 경우 )
위 3가지 사항을 확인하신 후 이용해주세요.